
원시암, 방콕 3대 랜드마크서 역대 최대 규모 ‘프라이드 축제’ 개최
태국 방콕이 오는 6월 역대 최대 규모의 ‘프라이드 축제(Pride Celebration)’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암 센터(Siam Center), 시암 파라곤(Siam Paragon), 아이콘시암(ICONSIAM) 등 방콕을 대표하는 3곳의 랜드마크는 ‘축제: 사랑할 권리(The Celebration: Right to Love)’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활기찬 축제인 ‘프라이드 먼스(Pride Month·성소수자 인권의 달)’가 열릴 중심 무대로 변모한다.
태국에서는 최근 획기적인 결혼평등 법안이 통과돼 평등의 새로운 장이 열렸다. 이에 시암 피와트(Siam Piwat)는 파트너들과 함께 방콕 도심을 사랑과 자긍심, 포용의 빛으로 변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축제의 선두에는 시암 센터가 있다. 시암 센터는 태국의 성소수자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방콕 프라이드(Bangkok Pride)’와 협력해 라마 1세 도로(Rama I Road)를 축제의 중심지로 탈바꿈시키고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을 ‘방콕 프라이드 페스티벌 2025’를 개최한다.
‘태어난 그대로(Born This Way)’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축제의 백미는 태국 최대 규모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방콕 프라이드 퍼레이드다. 6월 1일로 예정된 퍼레이드는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출발해 라마 1세 도로를 따라 시암 디스커버리, 시암 센터, 시암 파라곤 앞을 지난다. 총 3킬로미터 구간을 행진하며 성소수자 커뮤니티의 강력한 연대감을 과시할 이 퍼레이드에서는 세계 최장인 200미터 길이의 프라이드 깃발이 공개된다. 또 일몰 후에는 화려한 조명과 음향으로 도시를 수놓을 ‘방콕 프라이드 파티’로 페스티벌의 절정을 장식하게 된다.
퍼레이드 외에도 시암 센터는 센터 내부에서 프라이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별과 성 정체성을 초월해 모든 정체성을 포용하는 프라이드를 새롭게 해석한 ‘갤럭시 오브 러브(Galaxy of Love)’ 캠페인을 통해 대대적인 축하를 벌인다. 태국의 유명 아티스트 포린(Poriin)의 ‘프라이드 아트 토이 특별 컬렉션’, 프라이드 스테이지 콘서트, 인기 Y 시리즈 관련 팬 이벤트, 팝 마트(POP MART)의 한정 컬렉션, 프라이드 특선 메뉴와 패션 컬렉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주제는 ‘타이투리스틱 드래그 씬(Thaituristic Drag Scene)’으로, 태국 문화와 패션, 강렬한 드래그 에너지가 결합된 태국 최고의 드래그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일 무대에선 태국의 전통 미학에 대담한 현대적 표현을 접목한 라이브 공연이 펼쳐져 예술 장르이자 문화적 자부심의 상징인 드래그를 기념하게 된다. 최대 하이라이트는 세계 최초의 전국 규모 드래그 경연 대회인 ‘2025 태국 드래그 스타(Thailand’s Drag Star 2025)’다. 태국 전역 77개 주에서 드래그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화려한 재능과 스타일,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암 파라곤에서는 매일 ‘드래그 방콕’ 라이브 공연이 진행된다. 6월 2일부터 30일까지 ‘2025 태국 드래그 스타’ 대회와 함께 더 스트레인저 바(The Stranger Bar), 하우스 오브 힐스(House of Heals), 실버 샌드(Silver Sand), 비프(BEEF), 로스트 앤 파운드(Lost & Found), 식스크리트 쇼 치앙 마이(6ixcret Show Chiang Mai), 크루즈 클럽 푸켓(Cruise Club Phuket) 등 유명 드래그 크루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아울러 성소수자 커뮤니티와 오피니언 리더, 인권 운동가들이 참여하는 포럼과 대담을 통해 정체성과 평등, 공동체에 대한 포용적 대화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암 디스커버리 역시 패션을 선도하는 트렌드 세터들의 핫플레이스라는 상징성을 살려 프라이드 축제에 동참한다. 한 달 내내 유명 브랜드의 프라이드 한정 컬렉션을 선보이며, 쇼핑객들이 과감한 개성을 뽐내거나 일상적 차림에 프라이드 감성을 더하는 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차오프라야 강변에 자리한 아이콘시암은 지난해 성공적으로 진행된 ‘프라이드 아웃 라우드(Pride Out Loud)’ 캠페인을 한층 발전시킨 ‘프라이드 아웃 라우더(Pride Out Louder)’로 세계 관객을 초청한다. 리버파크(River Park)와 스카이트레인 입구를 화려한 프라이드 장식으로 꾸며 이곳을 찾는 방문객에게 깊은 의미가 담긴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생각이다.
행사의 핵심은 ‘프라이드 아웃 월(Pride Out Wall)’ 전시다. 이 전시를 통해 성소수자들의 여정과 업적을 조명하는 감동적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태국 엔터테인먼트에서 퀴어 스토리텔링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인기 보이러브 시리즈(Y 시리즈) 스타들과의 팬미팅, 조명 예술 작품이 설치된 포토존 ‘리플렉션 오브 프라이드 - 프라이드의 빛나는 표현(REFLECTION OF PRIDE - A Radiant Expression of Pride)’도 운영된다.
이 네 곳의 랜드마크에 더해 ICS와 시암 프리미엄 아울렛 방콕 등 시암 피와트 산하 모든 공간이 프라이드 장식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제공해 방콕 전역에서 ‘원시암 프라이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프라이드 축제만큼 화려하고 특별한 쇼핑 경험을 즐기고 싶다면 ‘원시암 글로벌 비지터 카드(ONESIAM Global Visitor Card)’에 가입하면 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 시암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것을 비롯해 200여 개 브랜드 최대 80% 할인, 관광객 전용 라운지 이용, 웰컴 기프트, 최대 6% 부가세 환급, 파라곤 백화점·시암 타카시마야(Siam Takashimaya)·고메 마켓(Gourmet Market)·디스커버리 셀렉션(Discovery Selection) 5%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시암 프라이드’ 웹사이트(https://app.onesiam.com/434ga0Z)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시암(ONESIAM) 소개
원시암(ONESIAM)은 아시아의 대표적인 럭셔리 리테일 개발·운영사인 시암 피와트(Siam Piwat)가 제공하는 최상급 고객 경험 프로그램이다. 시암 파라곤, 시암 센터, 시암 디스커버리, 차오프라야 강변의 글로벌 랜드마크 아이콘시암, ICS, 태국 유일의 프리미엄 럭셔리 아울렛인 시암 프리미엄 아울렛 방콕 등 방콕 중심부에 위치한 세계적 수준의 체험형 쇼핑명소 6곳과 스마트 디지털 플랫폼인 원시암 수퍼앱(ONESIAM SuperApp)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원시암은 각 명소의 다채로운 매력을 공유하는 한편, 독창적이고 풍부한 경험을 통해 방문객에게 놀라움과 영감을 선사하고, 기존의 경험을 혁신하는 특별한 여정을 제공함으로써 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체험을 약속한다.
출처: ONESIAM
언론연락처: 원시암(ONESIAM) Jenjira Tejavanija Global Communications and Brand Governanc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