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히든페이스'가 개봉 2주차 주말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의 움직임은 여전히 활발한 상황이다.
영화 '히든페이스'는 실종된 약혼녀 '수연'의 행방을 추적하는 '성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수연'의 후배인 '미주'가 등장하면서 벌어지는 독특한 밀실 스릴러다.
관객들은 사라진 '수연'이 그들과 가까운 비밀의 공간에 갇혀 있는 모습을 목격하게 되며, 스토리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진행된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히든페이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 사이에 총 209,13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725,564명을 기록했다.
이는 최근 5년간 개봉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한국 영화 중 2주차 주말 스코어로는 가장 높은 수치로, '귀공자', '타짜: 원 아이드 잭' 등을 뛰어넘는 성과다.
주말 좌석판매율 또한 23.5%를 기록하며 신작 공세에도 흔들림 없는 장기 흥행 가능성을 드러냈다.
'히든페이스'는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함께 밀실이라는 독특한 설정,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파격적인 스토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 영화는 연말 극장 필람 영화로 자리 잡으며,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계의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현재 '히든페이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며,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불법 OTT 유통 홈페이지 '누누티비' 운영자가 검거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러나 '티비위키', '티비몬' 등 최신주소 사이트가 다시 등장하며 관련 업계는 골머리를 앓고 있다.
3일 기준 '티비몬'과 '티비핫' 등 우회접속 대체 사이트 링크가 여전히 남아있으며 접속이 가능하다.
해당 우회사이트들은 이전 누누티비와 유사한 포맷으로 최신 드라마와 영화, 예능 등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영화 베테랑2, 공중파에서 방영중인 드라마 '열혈사제2' 등은 다시보기 시청 가능하며 최근 영화 '히든페이스' 다시보기, 무료보기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시청 처벌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
적발도 처벌도 쉽지 않은 가운데 유통되는 콘텐츠 영역은 웹툰과 웹소설, 영화, 방송 등 장르를 불문하고 몸집을 키우고 있어 관게 당국의 철저한 대응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