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와 KBS N(대표 이강덕)이 공연예술문화 향유의 저변확대를 위해 아르코예술기록원 소장 공연실황영상 7편을 KBS Story 채널 '예술공감 ARTS ON'을 통해 오는 10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22시 50분에 방송한다.
'예술공감 ARTS ON'은 시청자들에게 공연예술을 소개할 목적으로 예술위와 KBS N이 업무협약(MOU)을 맺고 여러 공연단체들의 협조로 신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뮤지컬 6편과 연극 1편의 공연영상이 방영될 예정이다.
윤심덕과 김우진의 현해탄 미스터리를 풀어낸 뮤지컬 ‘사의찬미’(10월5일)를 시작으로 일제강점기, 그 시대를 살아내야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 뮤지컬 ‘아리랑’(10월12일), 우리 민족의 비극적인 현대사를 담아낸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10월19일), 입양아를 소재로 창작한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10월26일), 여섯 명의 여성 암환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테라피’(11월2일), 한국사회를 노래하는 뮤지컬 ‘바바리맨-킬라이크아이두’(11월9일), 꿈을 찾아 양계장을 탈출하는 닭들의 모험기를 다룬 국악뮤지컬 ‘닭들의 꿈, 날다’(11월16일)를 차례대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