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울진군은 실외 파크골프장이 없는 울진읍 및 북면 일원에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설치하여 운영한다고 전했다.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은 군민의 건강증진과 여가 활동 활성화를 위해 기존의 복지회관, 체육관 등 공공시설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부지를 매입하거나 대규모 예산을 투입하지 않고도 군민들의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으며 제약 없이 다양한 코스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 공간이다.
그 첫 시작을 울진읍 노인복지회관, 북면 노인복지회관, 북면 흥부체육관 내에 마련했고, 최신 시뮬레이터를 도입하여 사실감을 극대화했으며,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안내 서비스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평일 09시~18시에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신체활동이 줄어드는 고령층에게 건강증진 효과가 뛰어난 스포츠로 특히, 기후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시설이라는 점에서 사계절 내내 이용이 가능해 군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당초 4월 1일 개장 예정이었던 울진·남울진파크골프장은 잔디 생육을 돕고 구장의 전반적인 환경개선을 위해 휴장기간을 4월 15일까지 연장하고, 잔디 생육상태에 따라 추가 연장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기상악화와 파크골프장을 찾는 이용자들의 빈도수가 많아짐에 따라 잔디 생육상태가 좋지 않아 부득이하게 취한 조치이며,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군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군정문자 및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파크골프장은 군민들에게 건강한 여가활동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어 보다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연장된 기간 동안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