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옴텍,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 선보여

[ 뉴스와이어 ] / 기사승인 : 2025-11-05 10:00:00 기사원문
  • -
  • +
  • 인쇄
굿바이옴텍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장으로


굿바이옴텍 이완규 대표가 제천 EXPO 부스에서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굿바이옴텍 이완규 대표가 제천 EXPO 부스에서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굿바이옴텍이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자사의 혁신적인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천한방엑스포에서 굿바이옴텍은 동남아시아 바이어들과 수출상담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국내외 286개 기업이 참가해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등을 선보였다. 이 중 굿바이옴텍은 대표적 건강기능식품인 ‘굿락토&D’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키트를 전시했다.

굿바이옴텍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생균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 ‘굿락토&D’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키트’ 제품 2종을 전시하며 방문객들에게 자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홍보했다.

대표 제품인 ‘굿락토&D’는 1일 2캡슐(프로바이오틱스 1캡슐·비타민D 1캡슐)로 장 건강과 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굿바이옴텍의 특허 균주 WK-3와 캐나다 로셀사 등에서 엄선한 9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으며, 1캡슐당 100억 CFU의 생균수를 보장하고 있다.

전시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굿바이옴텍의 과학적 접근 방식과 차별화된 기술력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제품과 연구 방향에 대한 다양한 문의가 이어졌다. 이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 대한 대중의 인식 확산과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이번 2025 제천국제한방전연물산업엑스포에는 136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엑스포 기간 동안 굿바이옴텍은 1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으며, 동남아 및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국가의 유통업체와 협력 가능성이 논의됐다. 일부 기업과는 수출 계약 및 공동 연구개발에 대한 구체적 협의도 이루어지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굿바이옴텍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행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2026년까지 아시아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유산균 제품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키트 등의 수출 확대를 추진하고, 해외 전시회 참가 및 현지 파트너사 확보를 통해 해외투자유치 및 글로벌 시장 진출 강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굿바이옴텍 소개

굿바이옴텍(GutBiomeTech)은 장관(Gut)의 마이크로바이옴(Biome)을 전문적(Tech)으로 연구하고 새로운 생균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40여 년간 축적되어 있는 편성혐기성 마이크로바이옴의 배양기술과 기능성 분석기술이 합쳐져 현재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마이크로바이옴 뱅킹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NGS를 활용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기술을 보유하여 명실상부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굿바이옴텍

언론연락처: 굿바이옴텍 연구개발팀 송서영 PM 043-265-164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