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청소년들이 연극 공연을 마치고 관람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9일 2024년 en-ABLE 극놀이학교 ‘We Go Together’ 공연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막을 올렸다.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는 2007년부터 지금까지 18년 동안 광주지역의 고등학교 내 학습도움실 장애학생 및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en-ABLE 극놀이학교 연극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 공연 출연자 전원은 장애청소년 및 장애인으로, 올해는 수완고등학교 개별학습실 장애학생 6명과 극놀이학교 제12기 동아리팀 ‘극단 en-ABLE’의 장애인 14명이 참여했다.
지난 4월부터 8개월간 준비한 이번 공연은 1부 수완고등학교 장애학생들의 ‘행복한? 왕자!’ 연극과 2부 ‘극단 en-ABLE’의 뮤지컬 ‘그리스’로 장애청소년들의 꿈을 그리는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공연에는 관람객 300여 명이 참석해 극놀이를 통해 열정을 쏟아내는 장애청소년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소개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는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사회통합을 도모해 장애인복지 이념구현을 통해 모든 장애인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 홍보와 계몽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장애발생 예방과 장애인의 권익보호 및 재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출처: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언론연락처: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박강수 대리 062-368-667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