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휴가 4개월, 탄력적 근무제도, 직장문화 조성 등 ‘일-가정 양립’ 지원
한상훈 대표 “개인의 문제를 회사가 지원해 가정의 안정∙업무 몰입도 향상”
라이온코리아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성평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는 2028년까지 3년간 해당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라이온코리아는 일·가정 양립을 위해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탄력적 근무제도 △근로자 및 부양가족 지원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출산 병원비 및 난임 치료비 지원, 출산휴가 4개월 제공, 출산경조금, 자녀 학자금, 장애인 자녀 지원 등 법정 요건을 넘어서는 사내 복지 제도 운영으로 임직원들의 임신과 출산, 육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차출퇴근제, PC-OFF 제도, 반반차 사용과 1시간 단위 보상휴가 사용이 가능한 ‘탄력적 근무제도’는 직원의 근무 선택권을 확대하고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는 “가족친화경영을 통해 개인이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회사가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가정을 이룰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제 업무 몰입도가 개선되는 효과를 보고 있다”며 “임직원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복지 제도를 지속 운영하며 더욱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일과 가정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 마련 및 사내문화 조성에 힘써온 결과, 앞서 11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 &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일본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에 자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일본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출처: 라이온코리아
언론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김현정 대리 02-788-730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