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폭력추방주간’기념 지속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통합대응의 과제와 방안 논의
‘지속가능한 젠더폭력 통합대응의 과제와 비전’ 2025년 제2차 정책라운드테이블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젠더폭력통합대응단(이하 대응단)은 26일(수) 오전 10시 ‘지속가능한 젠더폭력 통합대응의 과제와 비전’을 주제로 2025년 제2차 정책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좌장은 이성은 대응단장이 맡고, 성평등가족부 박선옥 권익정책과장을 비롯한 학계·지원기관·현장 실무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에 참여한다.
특히 중앙정부 관계자가 직접 참여해 ‘젠더폭력 통합대응을 위한 중앙정부의 역할과 협력방안’을 논의함으로써 경기도의 현장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 협력 모델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은 대응단장은 “이번 정책라운드테이블이 경기도의 젠더폭력 통합대응 체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며, 경기도형 모델이 전국적으로 확산 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통합대응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젠더폭력통합대응단 소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젠더폭력통합대응단은 지난 2024년 경기도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 위탁해 출범한 기관으로 젠더폭력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해 다기관 협력을 통한 피해자 중심의 젠더폭력통합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 번의 연결로 안전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24시간 상담부터 피해자가 안심할 수 있는 공간 제공 등 젠더폭력 피해자 맞춤형 지원을 모두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출처: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젠더폭력통합대응단
언론연락처: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교육홍보팀 이미숙 031-226-241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