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 사옥 전경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대표 강기원)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안관리시스템(ISMS)의 최신 국제 표준인 ‘ISO/IEC 27001:2022’ 인증을 18일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이 수행하는 MES, PIMS, 그룹웨어, 컴퓨터 비전(결점 분류, 지능형 영상관제), 챗봇, 인프라 시스템 구축 등 주요 사업 분야 전반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조직 내 정보 자산의 기획, 운영, 보호, 개선 전 과정에서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보안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조직적 통제, 인적 통제, 물리적 통제, 기술적 통제 등 4개 통제 영역(93개 세부 통제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은 이번 인증을 위해 전사 정보보호 체계를 전면 점검하고, 보안 거버넌스 체계 수립, 위험 관리 프로세스 강화, 접근 통제 시스템 고도화, 사고 대응 체계 구축, 지속적인 모니터링 체계 마련 등 체계적인 보안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이번 인증은 글로벌 IT 서비스 사업과 관련해 국제 보안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 운영체계를 갖추게 돼 고객사의 중요한 정보 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어 최근 사이버 보안 위협이 날로 지능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사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안 체계 고도화를 통해 도레이 그룹의 글로벌 디지털 혁신을 위한 IT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은 도레이첨단소재의 IT 전문 계열사로, 스마트팩토리, DX, AI, 클라우드 등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전 영역에서 토털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이고 안전한 IT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 소개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TAK Information Systems Inc.)은 1997년 설립된 도레이첨단소재의 IT 계열사로, 스마트팩토리, 디지털 전환(DX),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견기업이다. 본사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10길 7 한국도레이알앤디센터에 위치하고 있다. 시스템 통합(SI), 시스템 운영(SM), 네트워크 통합(NI), 전사적 자원 관리(ERP), 통합 커뮤니케이션(UC), 기업 통신 및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을 추구하고 있으며, 스마트팩토리 및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
언론연락처: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 마케팅파트 조성규 책임 02-3279-797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