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라이선스+VDI 솔루션 통합한 All-in-One VDI 패키지, 1일 이내 구축 가능
접근통제·감사로그 등 보안 기능은 그대로… AI 위한 GPU 지원

에스피소프트가 소규모 조직 및 팀 단위로 구축하는 All-in-One VDI 패키지 ‘V-Pass’를 출시했다
에스피소프트(코스닥 443670)는 30명 이하 사용자를 위한 All-in-One VDI 패키지 제품 ‘V-Pass’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VDI는 수십에서 수백 대에 이르는 데스크톱 환경을 중앙 서버에서 가상화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모든 데이터와 사용자 PC 환경을 중앙에서 통제함으로써 △데이터 유출 방지 △업무 연속성 강화 △보안 정책 통합 적용 등 IT 관리 효율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실제 사용자 단말기에는 업무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기기 도난, USB 반출, 화면 캡처, 데이터 복사 등에 따른 유출을 방지할 수 있으며, 내부자에 의한 보안 사고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공공기관, 금융사, 의료기관 등 고도화된 보안을 요구하는 분야에서 VDI는 이미 표준 인프라로 자리 잡았고, 최근에는 ISMS-P 인증 취득을 위한 기술적 보호조치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어 V-Pass에서도 NVIDIA의 AI용 GPU를 지원해 고급 그래픽 연산 및 AI 워크로드를 지원한다면서 서버에 장착된 GPU 자원을 가상 데스크톱 사용자들에게 vGPU(Virtual GPU) 형태로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어 AI 기반 업무나 고해상도 영상 처리 등의 작업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스피소프트는 Microsoft AI 소프트웨어 및 SPLA 라이선스 총판과 함께 가상화 보안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IT 인프라 효율화와 보안 강화를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에스피소프트 소개
에스피소프트는 Microsoft AI 소프트웨어 및 SPLA 라이선스 총판과 함께 가상화 보안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IT 인프라 효율화와 보안 강화를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는 회사다. 2013년 설립된 IT 전문 기업으로, 경기도 과천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출처: 에스피소프트
언론연락처: 에스피소프트 DaaS팀 정은하 차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