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AH는 지난 2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된 ‘2024 한국문화 큰잔치(2024 K-Wave Festival)’에 출연했다.
이날 WOOAH는 1부 ‘2024 K-크리에이티브 어워즈’에 참여해 존재감을 빛냈다. 1부에서는 올해 기사와 영상을 통해 한국을 세계에 알린 코리아넷 명예기자단과 K-인플루언서 우수 활동자, 국제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 코리아 2024’ 분야별 최우수작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특히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국제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 코리아 2024’는 올해 처음 공식 주제가로 WOOAH의 ‘Shining on you(샤이닝 온 유)’를 제작?발표해 눈길을 모았다.
이어 WOOAH는 ‘톡톡코리아’의 1부의 엔딩을 알리는 축하 공연 무대에 올라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WOOAH는 따뜻한 파스텔 톤의 상의와 회색 플레어 미니스커트를 맞춰 입고 ‘BLUSH(블러시)’ 무대를 펼쳤다. WOOAH는 상큼 발랄한 포인트 안무와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미소로 현장을 물들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무대 이후 WOOAH는 “‘톡톡코리아’에서 ‘Shining on you’라는 노래로 K문화를 좋아해 주시는 많은 글로벌 팬 여러분과 같이 소통할 수 있어서 저희에게도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희 노래로 공연하시는 것을 지켜봤는데 너무 깜짝 놀랐고 그 정성에 감동받았다”고 덧붙였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