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는 23일 청주 메리다웨딩컨벤션에서 참여 학생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참여학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북보건과학대 부트캠프사업단이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이차전지 분야)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차년도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부트캠프 프로그램 운영 결과 보고와 차년도 중점 추진사항 소개 참여 학생 간 교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부트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교육 과정과 성장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이어지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차전지과 노성호 학생은 "부트캠프를 통해 전공 이론뿐 아니라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었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다른 학생들의 경험을 들으며 진로에 대한 동기와 방향을 더욱 분명히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윤수 부트캠프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부트캠프 참여를 통해 축적한 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과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해 학생들의 진로 역량 향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부트캠프사업단은 교육과정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국내외 현장견학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첨단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