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0일 해촉식 및 성과공유회를 열고, 1년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이뤄낸 다양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정책 제안 콘서트 기획 및 운영을 비롯해 청소년 정책제안 상징 제작, 홍보 영상 제작, 행사 진행 및 사회, 지역 청소년을 위한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이어왔다.
이러한 활동의 성과로, 충북도 청소년참여기구 활동공모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대외적으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날 해촉식에서는 한 해 동안 활동을 돌아보며 소감을 나누는 한편, 활동 만족도와 향후 청소년 정책 참여에 대한 욕구를 확인하는 의견 수렴도 함께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인 박지우 청소년은 "1년 동안 위원들과 함께 정책을 고민하고 직접 실행해 본 경험이 매우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2026년 1월 29일까지 제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정책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