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은 '영남이공대학교가 전국 최초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3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은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철학과 이를 실천해 온 교직원들의 노력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결과이다”라며, "이에 전국 최초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해, 학생 중심의 교육 혁신과 학생이 만족하는 전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에 따르면, "한국생산성본부가 전국 주요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영남이공대학교는 교육서비스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2013년 첫 1위 달성 이후 13년 동안 부동의 1위를 이어가,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직업교육 중심대학임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학생 만족을 핵심 가치로 삼고 학생교육만족도(YCSI)를 기반으로 한 피드백 시스템을 매년 운영하고 있는 데 학생교육만족도 운영위원회 구성, 책임교원 위촉, 주기적 설문과 설명회를 통해 학생의 의견이 학교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특히, 2025년에는 신입생 웰컴 토크 콘서트, 총학생회 및 대의원회와의 정례 소통회의, 캠퍼스 커넥트 데이, 총장 토크 콘서트 등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또한, 영남이공대학교는 "신입생 대상 대학생활 Q&A 세션과 전공 비전 제시를 통해 입학 초기의 적응력을 높였으며, 총학생회와 대의원 등 학생자치기구 소속 학생들이 재학생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실시간으로 수집해 해결하고 있고 이재용 총장은 학생들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총장 미팅위크’를 통해 대학내 현안을 신속히 공유·해결하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영남이공대학교는 "정부 재정지원사업으로 학생의 입장에서 학생들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최신식·최첨단 실습실 구축하고 실습실 리모델링, 학과 개편 및 신설 등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서비스를 높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에 따라 맞춤형 취업지원을 진행하고, 상위권 학생들은 대학의 기업인재육성단 교수들을 통한 대기업 취업에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영남이공대학교는 "학생역량에 따른 취업지원 역할분담 시스템과 학생 맞춤형 취업 지원을 통해 2023 대학정보공시에서 취업률 76.2%의 성과를 올렸으며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공간을 별도로 구축하고, 일본 사회복지기관 글로벌 연수, 지역특화 직무역량 캠프 등 평생교육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 세대 학습자의 만족도를 함께 높이고 있다."고 부연했다.
끝으로 영남이공대학교는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영남이공대학교가 전문대학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국립대학교부문은 서울대학교, 사립대학교부문은 연세대학교, 도시철도부문은 대구교통공사가 각각 1위에 올랐다."고 거듭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