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황민우 기자]](https://cdn.tleaves.co.kr/news/photo/202510/8267_15034_5020.jpg)
홈앤쇼핑이 직접 제작한 CCM(소비자중심경영) 홍보영상을 송출하면서 CCM 홍보에 적극 나섰다.
홈앤쇼핑은 홈쇼핑사 특성을 활용해 직접 제작한 CCM 홍보영상을 송출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CCM을 홍보하고 임직원 포상제도 도입으로 CCM 경영 문화를 정착하겠다고 15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임직원 교육,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소비자보호위원회·시청자위원회·상품선정위원회 등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통로를 구축했다. 그 결과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재인증에도 성공했다.
홈앤쇼핑은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한 ‘3기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해 분기별 정기회의를 진행 중이다. 위원회는 ▲내부 고객만족회의 안건 및 개선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모니터링평가단 이슈 검토 등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상생 가치를 실현을 위해 홈앤쇼핑은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멘토링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CCM 멘토링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대기업인 멘토가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에 나서는 멘티 기업을 지원하는 일종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중소협력사의 CCM 인증을 지원한다.
홈앤쇼핑 문재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박달님 기자 pmoon55@tleav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