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 2기 통합 기획공연
화성시문화재단이 지역 거주 예술가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창작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2022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 사업에 참여할 3기 단원을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한다.
2022년 예술단은 기악, 퍼포먼스, 지도단원, 코디네이터로 구성할 예정이며 총 80명의 단원을 모집한다. 기악 분야는 관현악, 국악, 실용음악(기타, 베이스 등), 작·편곡 예술가의 지원이 가능하고 퍼포먼스 분야는 댄스, 보컬(뮤지컬, 성악, 트로트,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을 선발할 예정이며, 단원들의 리더 역할을 해줄 지도 단원과 홍보 및 운영을 지원하는 코디네이터도 함께 모집한다.
예술단에 최종 선발되는 단원들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레퍼토리 개발과 다양한 방식의 쇼케이스가 연계된 공연 활동을 펼치게 되며 서로 다른 장르의 예술가 간 컬래버레이션 공연을 기획해 활동할 수 있고 이와 관련된 마스터의 특별교육 시스템도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에 갓 진출한 청년 예술가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경력 단절을 겪지 않고 보다 안정적인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생활형 임금을 적용해 급여를 지원하고 예술단원 활동 관련 출장비와 초과근무 수당도 월 급여에 포함된다.
채용공고는 화성시청 또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예술단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언론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문의 예술단운영팀 031-290-460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