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는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 108기 수료생 전원이 최근 실시된 과정평가형 국가기술 자격시험에서 합격했다고 8일 밝혔다.
학교 측은 국비지원 자동차정비산업기사와 전기내선공사 교육 과정에 직업전문학교 최초로 VR시스템을 도입해 실습 효과를 높였으며, 최신 장비와 교수진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률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올해 개교 27주년을 맞은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최근 취업률 100%를 달성했다. 또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은상·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학교는 자동차 섀시정비, 차체 판금·도장, 전기차 정비 등 다양한 국비 무료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성적 우수자에게는 불스원 등 산학협력 기업과 연계한 취업 지원도 제공한다. 지방 거주자를 위한 기숙사도 마련돼 있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과정은 교재비를 포함한 교육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되며,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는 내일배움카드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24년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훈련이수자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으며,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평가원이 선정한 ‘2024년도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으로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