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게 읽는 한국사, ‘머릿속에 박제하는 한국사’와 함께 역사 속 지혜를 발견하세요

박재한 지음, 좋은땅출판사, 200쪽, 1만7000원
좋은땅출판사가 ‘머릿속에 박제하는 한국사’를 펴냈다.
책은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한국사의 흐름을 시간 순으로 정리하며, 주요 사건과 인물, 정치·사회적 변화를 입체적으로 설명한다. 삼국 시대의 경쟁과 통일 과정, 고려와 조선의 국가 운영 방식, 일제강점기와 현대사의 전개까지 폭넓게 다루며, 독자들이 한국사의 큰 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주요 유물과 제도를 정리한 표와 함께 설명을 곁들여 역사적 사실을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쉽고 친숙한 언어로 서술됐다는 점이다. 한국사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역사적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둔 만큼 어려운 역사 용어나 딱딱한 표현을 지양했다. 저자는 친숙한 비유와 예시를 활용해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내용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험 준비를 하는 학생들을 위해 중요한 내용을 정리해주는 구성도 돋보인다.
저자는 역사를 단순한 암기의 대상으로 여기지 않고, 과거를 통해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지혜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머릿속에 박제하는 한국사’는 한국사를 보다 친근하게 접하고, 역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역사에 대한 관심이 부족했던 독자들도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출처: 좋은땅출판사
언론연락처: 좋은땅출판사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