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전문 헤어스타일 컨설턴트’ 1급 자격증 발급기관 등록증
스타일테크 기업 아웃핏코드(대표 박민철)가 보건복지부 승인을 통해 ‘남성 전문 헤어스타일 컨설턴트 1급’ 민간자격증 발급기관으로 공식 등록됐다. 이번 등록을 통해 아웃핏코드는 남성 헤어스타일 컨설팅 분야에서 공신력 있는 전문 교육·자격 운영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게 됐다.
아웃핏코드의 차별점은 스타일리스트 개인의 감각이나 경험에 의존하는 기존 방식이 아니라 얼굴형·두상·모질·모량·이미지 요소 등을 세분화해 수치와 원리에 기반해 분석하고 한 사람의 매력을 ‘설계’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정치·연예계 등 대중에게 보여지는 이미지 관리가 중요한 인사들 사이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헤어 분야 전문성을 기반으로 아웃핏코드는 현재 오프라인 헤어숍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컨설팅과 실제 시술을 연계하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도 준비 중이다. 고객은 온라인 진단과 컨설팅을 받은 뒤 제휴된 헤어숍에서 해당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시술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다.
아웃핏코드 박민철 대표는 “2025년이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업계 내 입지를 다진 해였다면 2026년은 그동안 축적한 전문성을 기술과 결합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추진하는 시기”라며 “팀 구성을 전원 공학 중심으로 재편해 데이터와 기술 기반의 스타일테크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웃핏코드 소개
아웃핏코드는 과학 기반 스타일 컨설팅 브랜드로, 얼굴과 체형을 54가지 항목으로 분석해 개인 맞춤형 패션, 헤어,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며 외모 변화로 삶의 질을 높이는 스타일링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는 기존의 오프라인 컨설팅에서 진행하던 헤어/패션/뷰티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을 Agent AI 기술을 도입해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로 탈바꿈하는 과정에 있으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출처: 아웃핏코드
언론연락처: 아웃핏코드 박민철 대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