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운천초등학교(교장 이상미)는 10월 17일에 2학년 학생들이 충북교육청 환경교육센터와우에서 실시하는 와우플레이 환경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환경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체험관은 자연을 만나는 생태관으로 친환경적이고 체험거리가 많으며 볼거리가 가득했다. 우리나라 논이나 물가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황새가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사라지게 된 이유를 생태계의 먹이그물을 통해 설명을 들으며 안타까워했다.
두 번째 체험관 자연을 잇는 순환관에서는 순환하는 지구 모형을 통해 지구에서 일어나는 자연의 변화를 살펴보며 인간이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실천해야 할 일에 대해 알아보고 밤에 밝은 빛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생물을 구해주는 클라이밍 체험을 하며 뿌듯해 했다.
탄소배출 제로 실천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강사의 설명을 들은 후 폐플라스틱을 녹여 굳혀서 만든 부품을 이용한 키링 만들기를 통해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을 경험했다.
환경교육센터와우 환경체험에 참여한 2학년 친구들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웠으며 더 많은 체험을 하고 싶어 토요일에 부모님과 함께 다시 오고 싶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