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건조한 날씨와 찬 바람이 부는 겨울은 노화를 촉진하는 계절로 손꼽힌다. 특히 요즘같이 일교차가 크고 기온이 떨어지는 환절기에는 피부 노화와 함께 면역력 저하에도 신경 써야 할 시기다. 이러한 시기에 줄기세포 정맥주사는 안티에이징과 면역력 강화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많이 거론되고 있다.
‘줄기세포’란 미분화 상태의 세포로 자가복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우리 몸을 구성하는 210여 가지의 조직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세포를 말한다. 줄기세포의 특징은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고 정상 세포로의 재생을 빠르게 이뤄낸다는 점이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줄기세포 정맥주사는 피부 노화 개선, 체내 면역력 강화, 각종 성인병과 대사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는 안티에이징과 면역력 강화 외에도 탈모 환자의 모낭 재생이나 만성 관절 질환 및 아토피 등의 만성 피부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줄기세포는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우며, 손상되고 노화된 신체 부위의 세포들을 어린 세포로 재생시켜 항노화에 도움을 준다.
미앤유의원 변재철 대표원장은 14일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줄기세포 정맥주사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정확한 진단과 숙련된 의료진의 시술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줄기세포 치료를 활용하면 신속하게 조직을 회복할 수 있어 신체 면역력 증강, 피부 탄력 개선 등의 복합적인 효과를 안겨줄 수 있지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보다 올바른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집도의의 기술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