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오늘(14일) 아침까지 1cm 내외 눈 / 1mm 내외 비가 내리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전했다.
특히, 일부 눈이 쌓여있는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았던 눈이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얼어, 당분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출구)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또, 충청북도는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오늘(14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 -11~-6도, 최고 1~3도)보다 높아지겠으나, 내일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지겠다.
특히, 내일(15일) 아침 기온이 오늘(14일)보다 5~10도가량 떨어져 충북북부에서 -10도 이하로 다시 낮아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또한, 충청북도는 오늘(14일) 아침최저기온은 -4~1도, 낮최고기온은 4~8도가 되겠다. 이어 내일(15일) 아침최저기온은 -10~-5도, 낮최고기온은 -2~0도가 되겠다.
한편, 오늘(14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또, 내일(15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