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KT 대구경북법고객본부, 업무협약 체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황영기)과 KT 대구경북법인고객본부(본부장 서기홍)는 11월 21일(목) 대구광역시 북구 KT 북대구빌딩에서 보호대상자 지원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핵심인 ‘해피콜 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대상자에게 양 기관이 분담해 원활한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대상자 통신 지원 △KT 해피콜 지원사업을 통한 보호대상자 만족도 파악 및 안부 확인 △해피콜 지원사업 수혜자에 대한 보호사업 연계로 보호대상자의 원활한 사회복귀 지원 △그 밖에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약속했다.
보호공단 황영기 이사장은 “보호대상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부담감을 덜어내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이라며 “KT의 해피콜 지원사업이 보호대상자와 사회를 잇는 희망의 연결고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호대상자들이 사회에 재적응하고,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출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언론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미래전략부 정혜지 계장 054-421-05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