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가 26일 진천상공회의소 교육장에서 진천지역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장여성 1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장맘 원데이클래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직장맘 원데이클래스'는 충북도와 청주상공회의소가 함께 추진하는 함께육아 등 기업문화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일·육아 병행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직장여성의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일가정양립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번 행사는 지역 간 균형있는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진천지역에서 열렸다.
이번 클래스는 하나로화원 대표이자 진천상공회의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종철 대표가 강사로 나서 △꽃다발 기본 구성 △색감 매칭 △소재 선택 등 핵심 과정을 강의했으며, 특히 독일 국제플로리스트 자격 취득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디자인 기법을 일상적인 꽃다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 큰 호응을 얻었다.
클래스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일과 육아를 병행하다 보니 평소 하고 싶었던 활동을 시도할 여유가 없었는데, 오랜만에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 큰 위로가 됐다"며 "일상의 부담을 잠시 내려놓고 재충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원데이클래스가 바쁜 업무와 육아로 지친 직장여성들이 일상의 부담을 덜고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한 기업문화조성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