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아테나 교양학부 정우철 교수(중앙)가 딜라이브TV의 신규 문화예술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섰다(사진: 딜라이브TV)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정우철 아테나 교양학부 교수가 딜라이브TV의 미술 도슨트 프로그램인 ‘더 도슨트’의 진행을 맡았다고 밝혔다.
정우철 교수는 방송사와 전시회 강연 섭외 1순위로 꼽히며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展’, ‘앙리 마티스展’, ‘베르나르 뷔페展’ 등 국내 최고 흥행 전시회의 해설가로 활동해 온 스타 도슨트(전시해설가)이다. 지난해부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아테나 교양학부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EBS ‘클래스e - 도슨트 정우철의 미술극장’,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JTBC ‘상암동 클라스’ 등 활발한 방송 활동과 더불어 다수의 미술 관련 저서를 출간한 인기작가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EBS ‘나의 두 번째 교과서 : 미술 편’에서 다룬 내용을 글로 써낸 ‘나의 두 번째 교과서 x 정우철의 다시 만난 미술’을 펴낸 바 있다.
한편 정우철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는 사이버한국외대 아테나 교양학부는 ‘사회가 요구하는 전인적 교양인의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인문학과 예술문화, 역사와 철학, 정보와 사회, 생활과 건강, 변화와 미래, 외국어와 실용실무의 6개 분야에서 고급 수준의 지식을 다루는 교과목을 제공한다. 정 교수는 ‘도슨트와 떠나는 미술 명작 여행’ 등 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다. 해당 교과목을 포함한 아테나 교양학부의 다양한 강의는 사이버한국외대에 정규 학생으로 입학하지 않고도 ‘시간제 등록’ 제도를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1월 16일(목)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0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와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을 통해 개별 입학 상담도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출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연락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 입학팀 신진아 담당 02-2173-8731 입학 상담 02-2173-25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