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경복대학교 의료보건학부 의료미용학과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차 의과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 석사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의료미용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원 진학 경로와 전문교육 과정을 안내하고, 보건의료와 뷰티산업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미래 의료미용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차 의과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 황혜주 교수가 진행했으며, 메디컬뷰티산업 전공의 특성과 교육과정, 진학 혜택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차 의과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은 보건학, 메디컬뷰티산업, 헬스케어경영 등 특성화된 전공을 중심으로 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황혜주 교수는 “메디컬뷰티산업 전공은 보건의료와 뷰티산업을 결합한 전문교육과정으로, 차병원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외 메디컬뷰티 교육 인프라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은 차 의과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졸업생 25% 장학금이 5학기 동안 지원되는 입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양교 간의 지속적인 교육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인재가 산업 현장에서 메디컬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2026학년도부터 성형미용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전공을 신설하며, K-메디컬뷰티 전문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개편한다.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며, 졸업과 동시에 성형외과·피부과 등 의료기관과의 연계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큰 강점이다.
현재 경복대학교의 2026학년도 수시 2차 모집은 11월 7일(금)부터 11월 21일(금)까지 진행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