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 김성민 인턴기자) 웹젠이 자사 신작 ‘테르비스’의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본격 확대한다.
‘테르비스’는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웹젠의 자체 개발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2D 재패니메이션 스타일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이 돋보인다. 지난 2023년 지스타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서브컬처 팬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모았다.
웹젠은 ‘뮤(MU)’에 이은 서브컬처 시장 내 스테디셀러 IP 확보를 목표로 하며, 지난 3월 티저 홈페이지 개설에 이어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해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커뮤니티 개설 외에도 국내외 서브컬처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와 일본 공식 SNS를 통해 캐릭터 일러스트와 네컷 만화 등 팬들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꾸준히 공개하며 기대감을 유지 중이다.
특히 지난 2024년 국내 지스타, AGF 등 와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코미케)에 연속 출품하며 현장 마케팅을 강화했다. 지난 2024년 겨울 코믹마켓(C105)에서는 ‘테르비스’ 캐릭터 굿즈가 완판되는 등 일본 현지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추후 자세한 게임 정보와 서비스 일정은 공식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사업 일정에 맞춰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웹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