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서버 점검이 5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총 5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점검은 15.5 패치 업데이트를 적용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점검 시간 동안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기능이 이용할 수 없다.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챔피언 멜이 출시되며, 반사 스킬을 가진 이 챔피언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챔피언 성능 조정이 이루어져 뽀삐, 아펠리오스, 문도박사, 세라핀, 제드가 버프를 받는 반면, 암베사, 오로라, 크산테, 애쉬, 스카너, 요릭, 엘리스, 초가스는 너프를 받는다.
15.5 패치에서는 포탑 처치로 얻는 CS 골드와 경험치가 가까운 챔피언에게 자동으로 입금되며, 여러 명이 라인에 서 있을 경우 CS 경험치와 골드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시스템 변경도 포함된다. 또한, 액시옴 비전 마법사, 육감, 불굴의 의지 룬에 변화가 있으며, 아이템 중 윤 탈 야생화살과 흐르는 물의 지팡이도 조정된다.
신규 스킨으로는 개선장군 다리우스 프레스티지 에디션과 장대한 심판 사이온, 탈론, 드레이븐이 출시된다.
랭크 게임은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
점검 중에 모든 게임은 종료되며,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이 남지 않는다. 서버 점검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라이엇 게임즈의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한편, 롤토체스 모바일 버전은 정상적으로 플레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