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군사학과는 지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제8기동사단과 연계하여 2박 3일간의 병영 체험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국방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하게 하고, 협동심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실습형 교육 과정으로 군사학과 재학생 21명이 참가하였으며, 군부대 내에서 실제 병영생활을 경험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군복을 착용하고 군 장병과 같은 일정에 맞추어 생활하면서, 규율과 질서가 강조되는 군대 문화를 몸소 익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초 군사훈련, 제식 훈련, 체력 단련, 병영 체험, 화생방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화생방은 참가자들에게 인내심과 단결심의 가치를 깊이 깨닫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체계적인 훈련 과정을 통해 공동체 생활의 중요성을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병영훈련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1학년 김병찬 학생, 나도연 학생이 사단장급 표창을 받아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봉주 군사학과장은 “이번 병영 체험은 단순한 군사 활동 체험이 아니라, 학생들이 규율·책임·협동의 가치를 배우고 이를 일상생활과 학업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하여 학생들의 인성과 역량을 동시에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