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2022년) 아디제로 패밀리는 세계 선수권 타이틀 총 10개, 세계신기록 2개 그리고 메이저 마라톤 대회 절반 이상의 우승이라는 결과를 통해 그 기술력을 증명했다. 올해 초, 타미랏 톨라(Tamirat Tola)가 두바이 마라톤에서 아디제로 패밀리의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3'를 신고 우승을 차지하면서 2023년에도 아디제로 패밀리의 아성을 이어갈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올 3월에는 지난해 말 론칭한 아디제로 SL이 공식적으로 아디제로 패밀리에 추가되며, 강렬한 스칼렛 레드 컬러를 모티브로 패밀리 모든 제품의 컬러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또한 이 아디제로의 레드 컬러는 아디다스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마라톤 대회인 서울마라톤의 공식 컬러이기도 하다. 2023 서울마라톤은 19일에 3만5000여 명의 러너들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 대회로 돌아온다. 아디다스는 3월 18일부터 19일 양일간 운영하는 대회 엑스포 현장에서도 자이언트 트레드밀, 팝업 스토어, 그리고 주행 분석 등 다양한 이벤트에서 아디제로 패밀리 트라이얼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트레이닝화 라인에는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 폼과 라이트스트라이크 EVA 프레임 등 레이싱화에 활용되는 기술과 안정적인 트레이닝화의 특성들이 접목됐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2월 엘리트 선수 레벨의 트레이닝 경험이 가능한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아디제로SL'이 있다. 또한 인터벌이나 템포 런 등 트레이닝 속에서 레이스 스피드를 내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아디제로 보스톤 11' 등이 포함된다.
아디제로 패밀리의 레이싱 및 트레이닝 라인과 이들의 새로운 색상은 아디다스 주요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