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5억원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성장 가속화 전망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2025년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우수기업인 에이뉴프로덕션·해시퍼플·컴퍼니에이가 TIPS에 최종 선정됐다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이 주최하고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운영한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2025년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3개 우수기업 에이뉴프로덕션·컴퍼니에이·해시퍼플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투자프로그램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일반트랙에 선정됐다.
특히 지난 2025년 11월 21일 열린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받은 해시퍼플과 최우수상을 받은 컴퍼니에이는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사였던 씨엔티테크에 성장 가능성을 입증받으며 직접 투자와 더불어 TIPS에 최종 선정되는 우수한 결과를 낳았다. 지난 2025년 12월 TIPS 심사에서도 △기술 경쟁력 △시장성 △사업 실현 가능성 △팀 역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나란히 일반트랙에 선정됐으며, 앞서 11월에 선정된 에이뉴프로덕션 역시 기술성과 사업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들은 XR 기술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이 결합된 실감형 무대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물리적 세트 제작 부담을 최소화했고,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끌었다.
진흥원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이자 TIPS에 선정된 컴퍼니에이의 이헌승 대표는 “2024년 진흥원에 입주한 후 다방면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번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창업 2년 만에 TIPS 선정까지 된 만큼 지역 스타트업으로서 더욱 성장하고 ‘K-POP 팬덤 커머스’로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우리 충남의 우수기업 세 곳이 TIPS 일반트랙에 연달아 선정된 것은 충남 지역 콘텐츠 기업의 기술성과 성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씨엔티테크 소개
씨엔티테크는 지난 2003년 전화성 대표가 외식주문중개 대표 번호 및 홈페이지 주문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로 시작해 주문중개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고도화, 매장 POS 전송기술, CRM 기술 고도화를 통해 성장해 나갔으며 2010년 오프라인 2만여 개 매장을 중심으로 해당 분야 서비스 점유율 90%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씨엔티테크는 액셀러레이터 사업을 시작해 초기기업에 투자, 보육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부터 4년 연속 AC 부문 투자건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출처: 씨엔티테크
언론연락처: 씨엔티테크 액셀러레이팅 14팀 양옥현 매니저 02-3152-58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