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스머프'가 지난 6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 가운데 출연진, 쿠키영상 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스머프'는 사라진 '파파 스머프'를 구하기 위해 온갖 위험이 도사리는 세상으로 떠난 스머프 친구들이 숨겨진 진실을 찾아 진정한 스머프로 거듭나는 흥폭발 어드벤처다.
특히 화려한 OST 라인업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작품의 OST에는 총 14곡의 오리지널 트랙이 수록됐다. '스머페트'의 목소리를 맡은 글로벌 팝스타 리한나의 'Friend Of Mine'와 디제이 칼리드, 카디 비가 피처링에 참여한 데시 트릴의 'Higher Love', '스머프' 마을 주민들을 소개하는 장면에서 흐르는 타일라의 'Everything Goes With Blue'가 포함돼 있다.
또한 이름을 찾지 못해 외로움을 느끼는 '그냥 스머프'의 테마곡 'Always On The Outside'는 목소리 연기와 노래를 모두 소화한 제임스 코든이 참여했다.
아직 정식 음원 공개 전임에도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리한나의 또 다른 곡 'Anyone'도 LA 프리미어 시사회 이후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리한나가 '스머프' 마을에 당당하게 입장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Friend Of Mine'의 뮤직비디오는 디제잉을 맡은 '파파 스머프'와 현란한 스머프들의 군무가 어우러져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연출을 선보인다.
출연진으로는 리한나, 제임스 코든, 닉 오퍼맨, JP 칼리액, 다니엘 레비, 에이미 세다리스, 나타샤 리온, 산드라 오, 옥타비아 스펜서, 닉 크롤, 한나 웨딩햄, 알렉스 윈터, 빌리 로드, 숄로 마리두에냐, 커트 러셀, 존 굿맨 등이 있다.
한편 '스머프' 네이버 평점은 8일 기준 6.22점이며, 쿠키영상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