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제332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하고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을 청취했다.
이어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홍성희 의원 외 3인이 제출한 ▲서천군의회 저연차공무원 공직 적응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했다.
운영위원회에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이지혜 의원을 위원장으로, 김원섭 의원을 부위원장 선임하고 군수가 제출한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의했다.
또한 오후에는 입법정책위원회를 개최해 홍성희 의원 외 3인이 발의한 ▲서천군 저연차공무원 공직 적응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한경석 의원 외 3인이 발의한 ▲서천군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서천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군수가 제의한 ▲서천군-서울특별시 양천구 간 자매결연 협약체결 동의안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서천군 여성문화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서천군 가족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선택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했다.
김경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지난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우리 군은 복구를 마치기도 전에 또 다시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라고 말하며“매년 강도를 더해가는 재해 예방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 또한 철저히 강구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했다.
또한 김의장은“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들의 후속 조치가 잘 이루어졌는지, 올해 초 계획된 주요 사업들이 무리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주민들께서 불편을 겪고 계신 현장이 없는지 동료 의원님께서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각종 질병이 발생하기 쉬운 무더운 계절, 보건소를 중심으로 전염병 예방 등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소홀함이 없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의회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를 청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