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0시간에 걸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ITQ 한글·파워포인트 자격 취득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의 하나로, 사무·행정 및 다양한 직무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문서 작성과 프레젠테이션 제작 능력을 강화하고, 자격 취득을 통한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총 3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ITQ 한글과 파워포인트 자격 취득에 필요한 실습 위주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이수했다.
특히 ▲한글 실무 문서작성 ▲파워포인트 기획 및 시각화 표현 ▲기출문제 풀이 및 실전 모의평가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폭넓게 다뤄 학생들의 실질적인 직무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립군산대 오연풍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주말 시간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열정과 성장이 돋보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현장 적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향후에도 사무·행정, 콘텐츠 제작, 데이터 처리 등 다양한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실무형 교육을 확대해, 학생들이 기업에서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