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주대학교 17일 21일까지 5일간 ‘2025학년도 제1회 학생성공주간(JJ Student Success Week)’을 개최하며, 학생성공센터를 중심으로 학생성공과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의 성공이 대학의 성공, 그리고 지역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라는 주제로, 전주대학교 재학생들이 학업과 진로, 비교과 활동 등을 통해 이뤄낸 성장과 성취의 사례를 공유하고 서로의 성공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학생성공주간은 ▲학생성공사례 공모전 ▲성공스토리 전시회 ▲성공 토크콘서트 ▲학생성공사례 발표회 ▲성공지원 부스 운영 등 대학 내 학생성공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특히, ‘학생성공 사례 발표회’에서는 재학생들이 자신의 도전과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나누며, 또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성공 토크콘서트’에서는 동문과 선배들이 진로 멘토로서 조언과 현직 전문가로서의 생생한 경험담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성공사례 발표회에 참여한 회계세무학과 3학년 김가람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내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스스로의 성장을 확인 할 수 있었고, 다른 학과 학생들의 도전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자극을 받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나의 성공 목표를 매일 나아지고, 끊임없이 나아가며, 진정한 나다움을 찾아가는 것으로 정했다.(나아짐, 나아감, 나다움)”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전주대학교 학생성공센터 이석한 센터장(정보통신공학과 교수)은 “전주대학교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제1회 학생성공주간은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학생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과 도전을 되돌아보며 자신만의 성공(성장)을 설계하고 점검하며, 이를 타인과 서로 나누는 ‘성공 문화 확산의 출발점’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성공센터는 학업, 진로, 비교과, 대학 생활 등을 아우르는 통합적 지원 체계를 강화해 학생 개개인이 자기 주도적 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 현장은 학생들의 빛나는 도전과 성취, 성공의 이야기들로 활기찬 참여와 웃음으로 가득 차 있으며, 캠퍼스 곳곳에서 전시와 체험이 함께 어우러져 학생성공의 분위기가 한껏 이어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