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7월 14일부터 8월 8일까지 ‘2025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을 공개 모집하고 최근 3년 이상 대구에서 활동한 우수 중소기업 6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아며 사업장 소재 구·군 경제 부서, 경제단체 및 기업지원기관에서 신청 가능하다"고 말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 국내외 급격한 정세 변화 속에서도 생산성 향상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고 있는 ‘2025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을 7월 14일부터 8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대구시는 "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은 지역 기업들의 경영 의욕과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지난 1996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80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시는 "후보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3년 이상 계속해 대구광역시에 본사와 사업장(제조업의 경우 공장)을 두고 기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체로서, 신기술 개발 및 매출 신장, 일자리 창출 등 성장이 두드러진 기업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시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자격요건과 결격사유에 대한 서류심사 후 대구신용보증재단의 재무평가 및 실태조사와 최종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총 6개 업체(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를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은 오는 11월에 열리는 ‘2025 대구 중소기업인대회’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대구시는 "수상 기업에게 향후 △대구시 중소기업육성 자금지원 우대(2년),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박람회 우선지원(2년), △대구시 지방세 세무조사 운영규칙에 의한 세무조사 유예(3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대구시는 "신청은 사업장이 소재한 구·군 경제 부서, 경제단체(대구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 대구경영자총협회 등) 또는 기업지원기관(대구테크노파크,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등)을 통해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대구시는 "신청 서식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제정책관으로 문의하거나, 시 또는 추천기관 홈페이지 게재 내용을 참조하면 된다"고 부언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