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컬렉팅의 시작… 미학관, 드로잉 특화 아트페어 ‘드로잉그로잉’ 개최

[ 뉴스와이어 ] / 기사승인 : 2023-06-05 13:00:00 기사원문
  • -
  • +
  • 인쇄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 ‘작가미술장터 개설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51명의 작가 참여해 360여 점의 작품 선보여


미학관이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두 번째 ‘드로잉그로잉’ 전시를 개최한다
미학관이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두 번째 ‘드로잉그로잉’ 전시를 개최한다


서울 연희동 소재 전시예술공간인 미학관이 6월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 5일간 ‘드로잉그로잉(Drawing-Growing)’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공식 지원하는 ‘2023년 작가미술장터 개설 지원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미학관의 ‘드로잉그로잉(Drawing-Growing)’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드로잉그로잉(Drawing-Growing)’은 드로잉 장르 특화 아트페어다. 그동안 많이 주목되거나 하나의 독립적인 작품으로 가치를 인정받기 어려웠던 ‘드로잉’에 집중하고 모든 작품의 초기 단계인 드로잉과 에스키스 등에 주목하는 전시로, ‘작품의 시작’ 단계를 구입하는 경험을 통해 ‘드로잉으로 성장’하는 미술 컬렉터의 경험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시작됐다.

2022년 ‘드로잉그로잉(Drawing-Growing)’은 총 30명의 참여작가와 130여 점의 작품이 함께 했으며, 행사를 주관하는 미학관이 위치한 연희동 일대에서 진행됐다. 미술 작품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근처 전시공간 플레이스막3과 더불어 카페 등 인근 상업시설로 전시공간을 확장했다. 그 결과, 아트페어의 진입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지역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2023년 ‘드로잉그로잉(Drawing-Growing)’에는 51명의 작가가 참여해 작품 360여 점을 선보인다. 전년에 비해 참여작가와 작품이 한층 더 풍성해졌다.

또한 미학관은 ‘드로잉’ 중심의 아트페어임을 드러내기 위해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전시공간인 탈영역우정국의 1, 2층을 모두 활용해 페이퍼 드로잉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늘어난 출품작 수만큼 가지각색의 드로잉을 선보이고, 출품작의 장르도 다양하게 구성해 전년도보다 확장된 미술 장터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작품 구매 시 증정되는 한정 굿즈, 참여작가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워크숍 등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놀거리도 준비하고 있다.

전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전시가 끝난 이후에도 구매가 가능하다. 전시기간은 6월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며, 관람시간은 13:00-20:00로 전시기간 내 휴관 없이 관람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작품 구매문의는 미학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부대프로그램 등 본 행사와 관련된 사항은 미학관 드로잉그로잉 공식 인스타그램(@drawing_grow_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학관 소개

미학관은 삶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상징을 지향하는 예술공간이다. 시각문화예술 안에서 발생하는 문화적, 정치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비판의 가치를 인지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시아와 식민주의, 젠더와 섹슈얼리티, 역사와 대항기억 등을 주제로 전시와 함께 영상미디어 스크리닝, 워크숍, 출판, 아트페어, 아카이빙 등 문화예술에 대한 다각적 접근을 시도한다.

출처: 미학관

언론연락처: 미학관 홍보대행 아트온코리아 홍보 담당 김성현 070-8098-926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