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경주의 대표 벚꽃 명소인 대릉원 돌담길에서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2025 경주 대릉원돌담길 축제’가 개최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벚꽃거리예술로 △벚꽃 라이트쇼 △도로 위 놀이터 △친환경 체험 '함께해 봄' △돌담길 레스토랑&마켓 △친환경 뽑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거리공연은 마술, 마임, 불쇼, 재즈 등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소셜미디어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예술가들이 출연해 관람객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매일 저녁 8시와 9시 정각에는 음악과 조명이 어우러진 벚꽃 라이트쇼가 펼쳐져 야경의 낭만을 더한다.
'도로 위 놀이터' 구간은 도로를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공간으로 꾸며, 자유로운 그림 그리기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활동이 마련된다.친환경 체험 공간 '함께해 봄'에서는 폐플라스틱 블록 쌓기, 모자이크 아트 등 총 8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먹거리 부스는 경주시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협회가 함께 구성하며, 노점 개입 없이 합리적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QR코드 주문 시스템 도입으로 대기 시간도 최소화했다.
이색 뽑기 이벤트도 마련된다. 설문조사 및 친환경 게임 참여로 '벚꽃 코인'을 모아 참여할 수 있으며, 이 코인은 폐병뚜껑을 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코인이다.
축제 기간 동안 보행자 안전을 위해 대릉원돌담길 일원(황남빵 사거리~첨성대 삼거리)은 3일 낮 12시부터 7일 낮 12시까지 전면 교통이 통제된다.
한편 축제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이며, 주차장 위치는 대릉원, 천마총노상, 봉황대공영, 황남, 반월성, 강변공영, 동궁과월지 주차장 등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