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코리아, 매년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해운대에 스타워즈 뜬다

[ 국제뉴스 ] / 기사승인 : 2024-04-22 08:37:03 기사원문
  • -
  • +
  • 인쇄
스타워즈 데이 2024 [사진제공=디즈니코리아]
스타워즈 데이 2024 [사진제공=디즈니코리아]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올해 ‘스타워즈 데이 (Star Wars Day)’를 맞이해 오는 5월 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5월 4일인 ‘스타워즈 데이’는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다. 영화 속 명대사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발음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한 데서 유래했다. 팬 중심으로 시작됐지만 현재는 누구나 스타워즈를 만끽하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한국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대중문화 아이콘의 하나인 스타워즈에 대한 인식을 더 친숙하고 새롭게 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해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올해 스타워즈 데이 행사는 스타워즈 팬은 물론 일반 시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으로, 상세 프로그램 구성은 다음과 같다.

스타워즈 데이 팝업존 및 샌드아트:

해운대 이벤트 광장과 해수욕장 중앙에 설치되는 ‘스타워즈 데이 in 해운대’에는 다양한 유니클로 및 레고 스타워즈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 디즈니+ 콘텐츠 감상존, 팬 소장품 전시 등 방문객과 팬들이 스타워즈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해운대 모래사장에는 스타워즈 주요 캐릭터를 모래로 형상화 한 가로 15m, 세로 10m, 높이 5m 규모의 대형 샌드아트가 설치돼 다채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워즈 데이 스페셜 토크 세션:

특히, 이번 스타워즈 데이에는 6월 5일 디즈니+에서 전 세계 동시 공개 예정인 스타워즈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의 주연 배우인 이정재가 특별 게스트로 참석한다. 5월 4일 저녁, 메인 행사장에서 펼쳐지는 ‘스타워즈 데이 스페셜 토크 세션’에는 한국 만을 위해 새로 제작된 <애콜라이트> 스페셜 클립 상영과 함께 한국 배우 최초로 스타워즈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 이정재가 무대에 올라 <애콜라이트>에 출연한 소감과 본인이 맡은 캐릭터인 전설적인 제다이 마스터 ‘마스터 솔’을 소개하며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스타워즈 드론쇼:

‘스타워즈 데이 스페셜 토크 세션’ 뒤에는 스타워즈 테마곡과 함께 화려한 멀티미디어 드론 쇼가 펼쳐진다. ‘다스 베이더’, ‘요다’ 등 스타워즈 주요 캐릭터와 광선검 결투, 대규모 전투 장면 등 800대의 드론이 해운대 밤하늘을 수놓으며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해운대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칭 밴드와 함께하는 스타워즈 팬 퍼레이드:

4일과 5일 해운대역부터 ‘스타워즈 데이 in 해운대’ 메인 행사장까지 이어지는 약 500m의 구남로 메인 거리에서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인 ‘501군단’이 주요 스타워즈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국내 최초 프로 마칭 밴드 ‘코리아나’의 연주에 맞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다스 베이더’와 ‘스톰트루퍼’ 등 친숙한 캐릭터 군단이 귀에 익은 스타워즈 사운드트랙과 함께 거리를 누비며 스타워즈 데이의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북돋을 예정이다.

스타워즈 뮤직 나이트:

또한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화려한 광선검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을 ‘스타워즈 뮤직 나이트’가 4일과 5일 저녁에 진행된다. 스타워즈의 광선검 결투를 연상케하는 프랑스 펜싱 연맹 공식 채택 종목 중 하나인 사브르 레제르(Sabre Laser)의 한국 선수들이 24인로 구성된 ‘아르떼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스타워즈 주요 테마곡에 맞춰 결투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볼거리를 제공한다.

  • 글자크기
  • +
  • -
  • 인쇄

포토 뉴스야

랭킹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