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가장 인기가 높은 ‘게임이용종합척도를 통한 게임 습관 자가진단’ 서비스는 2025년 이용 인원 1만1773명을 기록하며 전년(1821명) 대비 546.5%라는 폭발적인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누리집에서 아동·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게임 이용 상태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으며, 접근성과 전문성을 갖춘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단순히 진단에 그치지 않고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국 8개소 ‘게임과몰입힐링센터’의 정보와 연계해 전문가 상담 등 실질적인 치유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올바른 게임 이용 습관을 기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누리집 이용자들은 게임이용종합척도 질문지를 통해 게임과몰입 징후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진단 결과에 따라 게임 사용 관리 방법과 가이드를 즉각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매뉴얼’ 보급을 위해 게임과몰입 관련 전문 상담 및 치유 사업 수행기관인 전국 8개의 게임과몰입힐링센터와 협력하고 있으며, 문의는 생활권 인근의 전국 8개 게임과몰입힐링센터 또는 게임문화재단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이외에도 게임문화재단은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문화 가족캠프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게임시간 선택제 운영 등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출처: 게임문화재단
언론연락처: 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홍보대행 더숲 김민정 과장 02-512-67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