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델의 완두콩 교배 실험부터 모건의 초파리 실험까지, 고전 실험 영상 21종 QR코드 수록
교사 출신 과학 크리에이터가 6년간 제작한 실험 자료를 한 권에 담다
숏과서(숏폼으로 보는 과학 교과서) 표지. 수상한생선(김준연), 140 x 210mm, 1만8800원, 224p, 국내도서 ISBN 979-11-9996002-0-1(43470)
유전의 원리를 밝혀낸 멘델의 완두콩 교배 실험도, 초파리 눈 색깔의 비밀을 밝힌 모건의 실험도, 세포가 분열하는 찰나의 순간도 교과서에서는 단 한 장의 ‘그림’으로만 존재한다. 지금 교과서는 실험의 힘을 너무 과소평가하고 있다.
‘숏과서’는 단순히 개념을 설명하는 데서 그치지 않는다. 개념이 ‘어떻게 발견됐는지’, 그 결정적 실험이 어떤 과정을 거쳐 이뤄졌는지를 실제 장면과 함께 보여준다. 교과서에서 한 컷으로 스쳐 지나가던 실험들이 이 책에서는 핵심이 되어 과학 개념이 드러나는 과정 전체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세포 분열이 실제로 이렇게 보인다고?, 멘델의 실험 결과가 이렇게 밝혀졌다고?
지금까지 상상으로만 배워야 했던 과학 개념들이 실제 영상으로 구현되며 눈앞에서 살아 움직인다. 이 책은 과학이 암기가 아니라 발견의 과정이라는 사실을 되새기게 한다.
과학이 어렵게 느껴졌다면, 지금 이 책이 가장 필요한 순간이다. 보는 순간 이해되는 과학, ‘숏과서’로 진짜 과학을 만나볼 수 있다.
‘숏과서’는 12월 15일 정식 출간됐으며, 전국 주요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수상한 생물연구소 소개
출판사 ‘수상한 생물연구소’는 구독자 65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수상한생선’을 기반으로 세워진 출판사다. 과학도서 출판과 과학 콘텐츠 제작, 과학 관련 굿즈 제작을 한다. 수상한생선 채널은 생명과학과 관련된 실험과 연구를 콘텐츠로 제작해 업로드하고 있으며, 누적 조회수 3억3000만 회를 기록 중이다.
출처: 수상한 생물연구소
언론연락처: 수상한 생물연구소 김준연 대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