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공공임대주택 건설·매입해 공급하는 제주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내달 4일 오후 2시부터 도내 유관기관과 함께 제2회 제주형 공간복지 성과공유회를 혼디누림터 2층에서(제주시 서광로27길 16) 개최한다.
이번 공유회는 제주개발공사 주거·사회서비스 통합플랫폼 "ᄀᆞ치 행복한 뜨락" 등 공사 사업업과 연계한 유관기관의 주거·사회서비스 제공 실적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거주하던 곳에서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고, 가족·이웃·지역사회와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제주형 주거․사회서비스 통합 플랫폼 "ᄀᆞ치 행복한 뜨락"의 본격적 세부 사업인 "우리 ᄋᆞᆯ레 배움 뜨락", "우리 ᄋᆞᆯ레 버블 뜨락", "우리 ᄋᆞᆯ레 치유 뜨락", "우리 ᄋᆞᆯ레 아이 뜨락", "우리 ᄋᆞᆯ레 재미 뜨락", "우리 ᄋᆞᆯ레 마음 뜨락"의 추진실적을 공유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 공공임대주택 내에서 활동·운영 중인 다양한 유형의 공동생활가정에서도 입주자관리 및 사회서비스 제공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과 협업으로 주거취약 계층의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는 제주개발공사의 2026년 주거복지사업 추진 방향 등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고 부대행사로는 사우스카니발, 통기타동아리 너나들이 공연과 더불어 참석자 경품추첨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주거복지 최일선에서 고생하시는 유관기관 및 복지기관 종사자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주거·사회서비스 운영성과 등 정보교류와 유관기관의 의견수렴을 통해 기관 간 연계 자원 발굴, JPDC형 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신사업 발굴을 위한 공간복지 성과공유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제주형 공간복지 성과공유회는 12월1일까지 사전등록(QR코드)하여 참여할 수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