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중원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이지은) 학생들은 제52기 하계 WFK(World Friends Korea) 청년봉사단으로 선발되어 태평양아시아협회(PAS)와 협력해 라오스 수파누봉대학교 한국어학과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간호학과 안진영, 양선경, 이노을, 이소영, 장민서, 이채원, 표연, 이서진, 이유정 학생은 보건교육의 일환으로 심폐소생술(CPR), 하임리히법, 붕대 감기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으며 현지 대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수업을 운영했다.
이서진 학생은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지식을 함께 나누며 응급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조혜승, 우주현, 이은지, 전예원, 박미영 학생은 손 위생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손 씻기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조혜승 학생은 “손씻기는 가장 간단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감염예방 방법으로 의미있는 교육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중원대학교 간호학과 이지은 학과장은 “이번 해외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간호학 지식을 실무에 적용해보는 소중한 기회였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뜻깊은 경험이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