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닷컴 뉴스

[ 서울경제 ]

애경그룹 "RED 경영으로 코로나 시대 선도"

애경그룹 'RED 경영으로 코로나 시대 선도'


애경그룹이 올해 'RED 경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RED는 애경그룹의 올해 핵심 트렌드로 △Resilience(회복탄력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 앞 글자를 딴 약자다.


8일 애경그룹에 따르면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이석주 대표이사는 최근 비대면으로 진행한 그룹 임원 세미나에서 "RED 색상이 색채심리학적으로 열정을, 신호로는 긴박함을 나타내듯이 열정을 바탕으로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자"며 "RED라는 핵심 트렌드 실행에 그룹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애경그룹은 올해 사업 포트폴리오 운영 및 가이드라인을 △포스트코로나 사업포트폴리오의 재무적인 영속성 확보 △개별 사업포트폴리오 기업가치 제고 △화학 ·생활용품 화장품 사업에서 성장의 기반 확보로 정하고 RED경영 지침을 마련해 전 계열사에 전달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친 조직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리더들이 솔선수범해 조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ESG 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 각 사업 영역 및 업무 현장에서 디지털화를 통해 파생되는 신규 사업과 효율화의 기회를 적극 발굴해 미래를 준비하기로 했다.



/박민주 기자 parkmj@sedaily.com

서울경제 인기 기사 해당 언론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동산·금융 인기 뉴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