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닷컴 뉴스

[ 뉴스와이어 ]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생활시장 화인’ 시민 운영자 14일까지 모집

화성시 대표 마켓형 문화행사 ‘화성시 생활시장 화인’, 생활문화(수공예) 활동가라면 시민운영자 참가자격 OK
2021년 화성시민이 주인이 돼 생활시장 화인을 운영한다
향후 온·오프라인 마켓, 영상 콘텐츠 제작, 수공예 전문 전시회 참가 등 화성시 생활문화 활성화 위한 다양한 활동 추진 예정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생활시장 화인’ 이끌어갈 시민 운영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생활시장 화인’ 이끌어갈 시민 운영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 이하 재단)은 생활문화 활동을 통해 창작되는 작품을 매개로 하는 화성시 대표 마켓형 문화행사 ‘화성시 생활시장華(화)人(인)(영문명:Fine Market)’의 시민운영자를 3월 14일(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운영자는 화성시에서 활동 중인 생활문화(수공예) 활동가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운영자는 온·오프라인 마켓 운영, 정기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킹, 수공예 전문 전시회 참가 등 향후 재단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단순히 프로그램 참여에 그치는 것이 아닌 재단과 함께 주기적으로 운영 간담회를 개최해 이 사업의 추진 방향 설정 및 주요현안 결정에도 참여하게 된다.

생활시장화인은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마켓을 개최하지 못했지만 시민운영자들과 함께 지친 시민에게 위로와 즐거움을 전하고자 비대면 사업으로 빠르게 전환해 추진했다. 온라인 플랫폼(온라인 직거래 마켓)을 신설하고 생활문화 버라이어티 영상콘텐츠 ‘생활문화 늦깎이 김길주가 간다’ , 워킹스루형 거리전시 ‘걷다가 화인’, 온라인과 병행한 ‘생활문화 IKEYO 전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류형욱 시민문화국장은 “2021년 코로나19 완화를 예단할 수 없는 상황을 감안해 생활문화 온라인 플랫폼을 활성화해 연중 운영하고, 다양한 생활문화 콘텐츠를 개발, 온(On)택트화해 시민들이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털 사이트에서 ‘생활시장화인’을 검색 후 접속하면 온라인을 통한 생활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으며 공방 운영자들은 자신의 활동과 작품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다.

‘화성시 생활시장華(화)人(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생활시장화인 홈페이지 또는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언론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생활시장화인 관련 문의 생활문화팀 031-8059-17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 인기 기사 해당 언론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생활·문화 인기 뉴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