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식영 인스타그램
성식영 인스타그램

 

가수 성시경이 일본 진출에 대한 누리꾼의 의미없는 부정적 반응에 던진 답변이 주목 받고 있다. 

30일 성시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랜만에'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내용을 보면 이날 성시경은 일본 활동을 두고 보인 일부 부정적인 반응에 대해 "나쁜 사람들은 말을 나쁘게 하니까 '일본 왜 이렇게 좋아하냐' 그러는데 제가 늘 이야기 하지만 그렇게 욕하는 너보단 내가 역사 공부 훨씬 더 많이 한 것 같다. 저는 한국 사람이고, 생각이 올바로 서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 시장은 가수로서 대단히 매력있다. 우리나라의 3배 큰 시장"이라며 "제일 하고 싶은 이유는 뭐냐면 아이돌들은 일본에서 난리가 났다. 이번에 제가 태국에 가서 '골든디스크' MC를 보는데 3만 몇 천 명이 있는데 남의 축제에 와 있는 기분이었다. 후배들과 한류, K팝이라는 게 너무 부러웠다. 내가 과연 이 친구들의 선배인가 (생각이 들었다). 물론 한국에서 제 커리어 나쁘지 않다. 공연도 잘되고 인기도 누렸는데, 잘 나가는 K팝의 선배인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라고 일본 활동을 생각한 이유를 전했다.

성시경은 "노래로 열심히 해서 일본에서 무도관(부도칸)에서 공연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 (일본에서) 우리나라분들도 급이 딱 높아지면 응원해준다. 그러면 '성시경이 아이돌이 하는 그런 큰 경기장에서 한다고?' 하는데 그걸 못 하면 응원을 안해준다"라며 "멋없게 절절 기고 있어 그런 얘기 듣기 싫은 거다. 보란듯이 성공해서 보여주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일본 활동을 열심히 해보려고 하는 걸 비난하는 사람들에게도, 응원해주는 팬분들에게도 '노래로, 언어를 열심히 해서 아이돌 말고 대단하다'는 말을 꼭 들어보고 싶어서 도전하는 것"이라면서 "개인적인 욕심이다. 절대로 쓸데없는 말을 한다든가 행동을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