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스모 최고의 레이싱카에서 따온 디자인적 특징 결합

-- 신제품의 디자인은 일본에서 가장 명망 높은 모터스포츠 레이스에 출전한 #23 Nissan Z의 그래픽 요소를 채택

(도쿄 2023년 3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속도와 지능(Speed and Intelligence)'이라는 브랜드 개념을 기반으로 하는 에디피스(EDIFICE) 시계 라인에서 최신 제품을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모델 연도 2023'을 뜻하는 니스모(NISMO) MY23 EDITION이라는 이름의 ECB-2000NIS는 니스모 작업팀 최고의 레이싱카에서 따온 그래픽을 입혔다. 

ECB-2000NIS
ECB-2000NIS

니스모는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활동하는 닛산 자동차의 작업팀이다. 모터스포츠 세계관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시계 라인인 에디피스는 2021년부터 니스모를 후원했다. 이 두 브랜드는 궁극적인 성능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첨단 기술 활용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자연스러운 협력자가 됐다.

신제품 ECB-2000NIS는 일본에서 가장 명망 높은 모터스포츠 레이스인 SUPER GT에 출전한 니스모 작업팀의 #23 Nissan Z 레이싱카 차체에서 따온 디자인 요소를 통합한 고성능 크로노그래프다. 

이 신제품은 탄소섬유 강화 레진 케이스와 레이싱카 서스펜션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 에디피스 ECB-2000을 기반으로 한다. 측면에서 본 레이싱카의 색 조합을 따서 시계 전체에 2가지 색으로 입혔다. 12시 방향에서 붉은색, 6시 방향에는 검은색을 적용했다. 상부 다이얼 디자인에는 레이싱카의 'Z' 로고와 교차하는 그래픽 패턴을 넣었다. 닛산/니스모 최고의 레이싱카 번호인 '23'이 23분 자리를 장식한다. 베젤 모서리 부분은 점점 가늘게 만들어 일본도를 연상시키는데, 레이싱카 지붕선에서 영감을 받은 날카로운 곡선 형태를 이룬다. 이 시계는 여러 디자인적 측면에서 레이싱카 차체에서 따온 이와 같은 요소를 표현했다.

시계 전체가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변하는 2가지 색을 띤다. / 그래픽 패턴이 다이얼 상부에 위치한 'Z' 로고와 교차한다.
시계 전체가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변하는 2가지 색을 띤다. / 그래픽 패턴이 다이얼 상부에 위치한 'Z' 로고와 교차한다.

추가 정보: https://www.casio.com/intl/news/2023/0322-ecb-2000nis/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