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levenEs가 2년 개발 프로그램을 완료하고 유럽 최대의 배터리 전지 시제품을 생산했다. 이 제품은 2023년 1분기에 고객 배송에 들어갈 예정이다. 

(수보티차, 세르비아 2022년 9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배터리 전지 개발 부문을 개척하는 ElevenEs가 유럽 최초이자 최대의 실물 크기 리튬 인산철(Lithium Iron Phosphate, LFP) 배터리 전지를 개발했다. 첫 생산분은 2023년 1분기에 고객 테스트를 위해 공급될 예정이다. ElevenEs는 이달 28~29일에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는 The Business Booster에서 EDGE 배터리 전지를 전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The Business Booster는 150개 이상의 세계 선도적인 지속가능한 에너지 기술을 선보이는 EIT InnoEnergy의 연례 국제 네트워킹 행사다. 

Nemanja Mikać, CEO of ElevenEs with the LFP battery cell
Nemanja Mikać, CEO of ElevenEs with the LFP battery cell

2022년 Bloomberg NEF에 따르면, LFP 기술이 세계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LFP 기술의 특징은 더 높은 안전성, 더 낮은 비용 및 더 높은 지속가능성(니켈 및 코발트 불필요)이다. LFP 배터리는 전기차에서 입증된 안전 특성 외에, 가장 흔한 경쟁 기술보다 두 배 더 오래 지속된다. 최근 수개월 사이에 테슬라, 폭스바겐, BMW, 메르세데스, 포드 등 주요 자동차 업체가 자사의 차량에 LFP 전지를 도입했다. 

ElevenEs CEO Nemanja Mikac은 "자사는 500개 이상의 실험실 표본 전지를 제작 및 테스트한 끝에, 최종 전지 화학 및 설계를 개발했고, 약 50명에 달하는 직원으로 구성된 국제적인 팀으로 성장했다"라며, "자사는 계획에 따라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가 가기 전에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또한, 자사는 생산 역량을 300~500MWh로 확장하고, 자사의 성장세를 더욱 높이는 데 여러 전략적 투자자를 참여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뿐만 아니라, 그는 ElevenEs가 프리즘 형태로 된 3가지 독특한 EDGE 배터리 전지 크기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들 제품은 현재 국제 시장에서 판매 중인 대량 생산 배터리와 경쟁하게 될 전망이다. 

EIT InnoEnergy CEO Diego Pavia는 "1년 전의 동일한 회의에서, ElevenEs는 여전히 초기 개발 프로젝트에 불과했고, 이 배터리는 존재하지도 않았다"면서, "ElevenEs가 그토록 단기간에 이런 성과를 올린 것은 매우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ElevenEs는 거의 30년에 달하는 고정밀 알루미늄(LFP 배터리 활성 부품을 구성하는 전극 생산에서 핵심적인 부품) 가공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다국적 알루미늄 가공 선두주자인 Al Pack Group의 산업 스핀오프 프로젝트다. 

실험실과 연구개발센터는 2021년 6월부터 가동에 들어갔고, 1단계 생산 공장은 2023년 1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연간 200,000대의 자동차에 배터리를 공급 가능한 역량과 더불어, 기가급 생산(8GWh) 역량을 구축하는 1단계는 2025년 말에 완공될 예정이다. ElevenEs는 조만간 추가 확장 계획도 발표할 예정이다. 

확장 계획을 발표하는 스타트업이 증가하고 있지만, 유럽에서 배터리 시장은 여전히 서비스가 충분하지 못한 상황이다. 

ElevenEs처럼 제품 개발이 매우 앞선 기업의 경우, 끊임없는 제품 집중과 적절하게 시행된 산업화 전략으로 인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게 된다. 유럽에서는 지속가능하고 현지화된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유럽 배터리 제조업체의 신뢰도와 제품 리더십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ElevenEs 소개
ElevenEs는 LFP(리튬 인산철) 양극 배터리 기술을 개척하고, 유럽 최초이자 최대의 실물 크기 LFP 배터리 전지를 생산했다. 

ElevenEs는 알루미늄 가공 산업을 주도하는 다국적 기업인 Al Pack Group의 산업 스핀오프다. ElevenEs는 광범위한 접근성과 비용 효과성을 제공하는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전기차와 대중교통을 위한 배터리를 공급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포용적이고 필연적인 과정으로 만들고 있다. 

www.elevenes.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905634/Nemanja_Mikac_CEO_ElevenEs.jpg?p=medium600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