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4월 4일 ‘AI와 Chat GPT’ 주제로 교육 실시
- 인공지능(AI)에 대한 기본지식부터 AI산업 트렌드, 윤리 의식에 대한 강의 진행

‘AI와 미디어, Chat GPT’ 교육 포스터.사진=중랑구청
‘AI와 미디어, Chat GPT’ 교육 포스터.사진=중랑구청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4월 4일 오후 2시에 중랑미디어센터에서 ‘AI와 미디어, Chat GPT’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과 챗GPT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적용 사례 및 AI 윤리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구민들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김용희 교수가 강사로 나서, AI에 대한 기본 지식과 챗GPT를 포함한 최근 AI산업의 트렌드, 분야별 적용 사례를 설명한다. 개발자와 소비자에게 요구되는 AI 윤리 의식에 대한 강의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은 중랑구민과 중랑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중랑미디어센터 다목적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총 30명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일 전날까지 중랑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현장 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인원을 대비해 중랑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강의를 송출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챗GPT를 포함해 인공지능 기술이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 일상 속 많은 것들을 변화시키고 있다”라며 "구민들이 AI를 쉽게 익히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