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가운데) 포천시장 포천시새마을회 청소년새마을봉사단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포천시청
박윤국(가운데) 포천시장 포천시새마을회 청소년새마을봉사단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포천시청

(사)포천시새마을회(회장 이경묵)는 지난 23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포천시 청소년새마을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에 따라 선서 및 위촉장 수여 대표 학생 4명과 최소인원만 참석하여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70여명의 봉사단과 비대면으로 개최됐으며, 국민의례, 봉사단 역할 및 활동 설명, 청소년새마을봉사단 선서, 위촉장 수여, 개회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경묵 회장은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과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을 시대 상황에 맞춰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키고, 나눔과 협동, 신뢰와 배려의 사회적 자본을 키우며 상생과 통합으로 미래의 희망을 키워가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여러분 한명 한명은 우리시의 소중한 보물이고 빛나는 인재라는 것을 명심하고 새마을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기 바란다.”라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이웃과 함께 하는 늠름한 청소년 봉사자가 되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운동은 UN, OECD 등 국제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가브랜드로, 현재 ‘함께 잘사는 공동체’ 실현을 위한 생명운동, 평화운동, 공동체운동, 지구촌새마을운동 등이 추진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